월간 전자 연구소

오늘은 저 같은 곰손도 보물 같은 황금손으로 만들어주는 인스타그램 색감 보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보통 사진을 찍다 보면 환경, 배경, 제품별, 음식, 인물 등 다양한 주제로 사진을 찍게 되는데요.

같은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한 카메라가 음식에 적합한 필터의 카메라라면 다른 주제의 사진들은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데요.

오늘은 어떤 카메라로 찍어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시 색감을 주제에 따라 보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렇게 되면 어떤 주제로 찍든 너무 이쁜 사진들이 업로드되겠죠?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감성 꽃 사진

감성꽃사진

보통 꽃밭이나 벚꽃축제 등 꽃과 관련돼서 꽃배경으로 인물을 찍거나, 꽃밭에서 찍은 사진이 있다면 이렇게 보정해주면 됩니다.

밝기 +10(과하면 인위적임) / 대비 -35(낮출수록 감성적) / 구조 +20 채도 +30(높이면 꽃 색감 살아남!) / 선명하게 +15

위 설정으로 보정해주면 꽃이 더욱 생기 있고 자연스러우면서 훨씬 훨씬 이쁘게 보입니다.

여러분도 적용해 보세요.

 

#감성 바다사진

감성 바다사진

여름이나 겨울 어디를 여행 가든 바다를 끼고 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 경우 바다는 무조건 사진을 찍게 되는데요. 바다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은 아래와 같이 보정해주면 되겠습니다.

밝기 -40(무조건 낮춰주기!) / 대비 +20 / 구조 +10 / 그림자 -20 / 온도 +10(올릴수록 따뜻한 느낌) / 채도 +30 / 선명하게 +25

밝기와 온도는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조절해주며 바다를 따뜻하게 혹은 차갑게 표현해줄 때 수치를 변화해주면 됩니다.

바다도 위와 같이 설정해주면 더욱 생동감 있는 바다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음식 사진

음식사진

가장 많이 올리고 일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사진 중 하나가 음식 사진입니다.

음식 사진은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밝기 +15 / 대비 +15(올릴수록 먹음직스럽) / 그림자 +15 / 채도 +10(너무 과하게 하지 않기) / 선명하게 +15 / 온도는 절대로 설정하지 말기!

음식 사진은 위와 같이 설정해주면 색감 있고 훨씬 먹음직스럽게 음식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푸른 하늘사진

푸른하늘사진

사진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아마 하늘 사진도 많이 찍는 것 같습니다.

하늘은 푸르면 푸를수록 기분도 좋아지고 상쾌해지는 느낌인데요. 이런 푸른 하늘을 더욱 잘 표현하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면 됩니다. 

밝기 +30(높을수록 bb) / 대비 +30 / 구조 +15 / 그림자 -20 / 온도 -20(파랗게 만들려면 낮추기!) / 채도 +20 / 선명하게 +25

웅장하고 푸른 하늘을 위의 설정으로 표현해주시면 됩니다.

 

#낙엽 + 하늘사진

낙엽 + 하늘 사진

가을 하늘을 표현하게 되면 낙엽과 하늘이 함께하는 배경들이 많은데요.

이런 낙엽과 하늘이 함께 공존하는 사진은 자연스러움과 실제 자연처럼 색감이 살아 있는 느낌으로 표현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밝기 +30 / 대비 +15/ 채도 +20(색감 up!!) / 하이라이트 +25 / 선명하게 +20(높을수록 좋음!)

 

#노을 사진

노을사진

노을 사진은 정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찍는 사진이고, 특히 연초 연말 즉, 새해를 여는 때에 정동진이나 바다에 가서 가장 많이 찍는 사진입니다.

보통은 노을과 동트는 사진을 많이 찍는데요. 아래와 같이 표현해주면 됩니다.

밝기 -25(낮을수록 분위기 up) / 대비 +15 / 채도 +20 / 그림자 -20(낮을수록 bb) / 선명하게 +25

위와 같이 설정해주면 노을 진 사진이 더욱 잘 표현됩니다. 특히 노을의 포인트는 해가 빨갛게 저물며 빛나는 게 포인트인데 그런 설정이 더욱 잘 표현해주니 적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야경사진

야경사진

밤에 찍는 배경 사진을 야경이라고 하는데요.

어두운 밤을 잘 표현해주는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밝기 -30(무조건 어둡게!) / 대비 +25 / 구조 +20 / 그림자 -20 / 채도 +40 / 선명하게 +30(높일수록 bb)

요즘 많이 사용하는 SNS 중 하나가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릴 때 그냥 올리기보다는 이렇게 색감을 보정해서 올려준다면 분명 팔로워 수도 늘고 단순한 공감이 아니라 진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공감을 이끌어 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진 하나를 올리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표현을 잘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색감 보정을 통해 그 점을 보완해주고 더욱 좋은 SNS 계정이 되길 바랍니다. 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