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전자 연구소

오늘은 어딜 가도 기본은 다룰 줄 알아야 하는 엑셀 기능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엑셀 기능 중에도 누적 업무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단축키만 한 꿀팁이 없는데요.

직접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엑셀 단축키를 기능별로 정리해보았으니, 알아두시고 많은 활용 바랍니다.

이제 주 52시간인데 칼퇴하며 효율적으로 일도 해야겠죠?

# 엑셀 컨트롤 기본 단축키

Ctrl + C   = 복사

Ctrl + V   = 붙여 넣기

Ctrl + X   = 잘라내기

Ctrl + Z   = 실행 취소

Ctrl + S   = 저장

Ctrl + B   = 글씨 굵게

Ctrl + F   = 찾기

Ctrl + Alt + V   = 붙여 넣기 옵션 선택

 

# 실무에서 자주 쓰는 단축키

Ctrl +    = 끝으로 이동

Ctrl + Space  = 세로 행 모두 선택

Shift + Space  = 가로 열 모두 선택

Ctrl + R   = 오른쪽으로 셀 내용 복사

Ctrl + D   = 아래로 셀 내용 복사

Ctrl + +   = 행, 열 추가

Ctrl + -  = 행, 열 삭제

F2 = 끝으로 이동

Tab = 함수 선택

Alt + H C 2  = 가운데 정렬

Alt + H M M  = 셀 병합

Alt + E I S  = 자동 채우기

Alt + X B A  = 테두리

Alt + Enter  = 강제 개행(줄 바꿈)

 

오늘은 기본적이면서 실무에서 자주 쓰는 엑셀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욱 세부적인 엑셀 기능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단축키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