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전자 연구소

설치 과정을 차례대로 따라오면 PADS 9.5 버전 설치는 10분이면 끝납니다!!

PADS설치하기전에 여러분이 알아두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또한 혹시 PADS 기초과정 강의를 통해 배워보고자 하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글드리겠습니다.

약 한달과정으로 LOGIC회로설계부터 PADS PCB 설계까지 과정을 배워두고 평생 설계할때 써먹을수 있을겁니다.

PADS 기초 온라인 강의 관련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현재 무료로 시강 01강 제공하고 있으니 무료로 수강해보세요)

PCB 설계 링크 : https://electronic-king.tistory.com/188

 

[PADS 기초 강좌] PADS 강의 수강신청자 모집! (Feat. 시험강의 01강, 부품설계 추가강의 무료 제공)

안녕하세요. 현재 월간전자연구소 블로그 운영중인 운영자 입니다. 혹시나 패즈 첫입문시 어렵거나 강의가 필요하신분들은 댓글로 이메일 또는 연락처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PADS는

electronic-king.tistory.com

회로설계 링크 : https://electronic-king.tistory.com/257

 

[기초 실무 강좌] 회로설계 기초 실무 수강신청자 모집! (Feat. 시험강의 01강, 강의자료 무료 제공)

안녕하세요. 현재 월간전자연구소 블로그 운영중인 운영자 입니다. [글 중간에 오리엔테이션 강의 참고!!] 회로설계 역량은 기본적이지만 접하기 어려운 기술중에 하나입니다. 최대한 회로설계

electronic-king.tistory.com

 

PADS는 회로 설계 및 PCB 설계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꼭 있어야할 CAD툴입니다.

혹시나 PADS입문하시거나 전기전자에 기초이신 분들은 기본적인 이론내용이나 툴의 이해를 조금은 하고나서 PADS를 이용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한마디로 어느곳에서 일을 하든, 어느 설계를 하든 전기전자 분야라면 PADS를 다룰줄 알아야한다는거죠. 아래내용대로 잘 따라와 설치후 꼭 기본적인 것들이라도 차근차근 이해하고 다루시길 바랍니다!

1. 압축파일 두 가지 중 pads-es 파일 - PADS_9-5 들어가 PADS9.5_mib 응용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해준다.

 

2. Mentor Graphics Install 설치 첫 화면에서 Next 클릭 (빨간 네모만 따라오면 편함)

3. 부연설명이 필요한 경우 적어주겠다 이외에는 빨간 네모 박스를 따라 클릭해주면 된다.

 

4. Modify로 들어가는 이유는 프로그램 다운할 파일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다.

 

5. 이제 두 번째 압축 해제한 파일 중 EFA.rar 폴더에 들어가 Float.bat을 실행한다. 
    이어서 MentorKG를 실행한다. 아래처럼 도스 창이 뜨다가 메모장 License 가 뜬다.

6. 메모장 License를 pads를 설치한 파일 경로에 Save As(다른 이름으로 저장)한다. (아래 사진 참고)

 

7. Pause Break - 고급설정 - 환경변수

이렇게 설정해주면 설치 끝!!! 
확인을 위해 PADS Logic 파일을 실행해보자 아래 사진과 같이 확인되면 정상 설치된 것이다. 
아래 빨간 네모칸에 Demo라는 영어가 있으면 재설치를 해야 한다.

오늘은 PADS9.5 버전을 쉽게 설치하는 방법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작성자는 설치할 때 너무 오래 걸리고 찾는데만 하루를 보낸 적도 있어 연구 개발하는 여러분에게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댓글 부탁드릴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