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전자 연구소

오늘은 레알마드리드에서 세비야로 임대가있는 유럽에서 가장 주목하는 레프트백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맨유 이적 링크 선수 - 세르히오 레 길론

 

 

국적 : 스페인

소속팀 : 세비야

등번호 : NO. 23

나이 : 1996년생(23살)

신체 : 180cm, 67kg

포지션 : DF(수비수)

주발: 왼발

리그 출전: 36경기 출전

골/도움: 3골 4어시

장점: 드리블, 주력, 양발 능숙, 수비 기여도, 오버래핑, 언더 래핑

단점: 모든 장점이 약간씩 아쉬움

레 길론 분석

1. 볼 컨트롤 & 드리블

스페니쉬답게 볼 컨트롤이 좋다. 빠른 스피드와 좋은 볼 컨트롤을 바탕으로 한 드리블 돌파가 이 선수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레 길론의 경기를 살펴보면 대부분이 동료와 2대 1 패스를 이용하여 상대 진영으로 돌파하는 게 아니라 혼자 드리블하여 터치라인이 아닌 중앙으로 돌파하는 장면들이 많습니다.

한마디로 동료를 활용하는 것은 부족하나 개인의 볼 컨트롤과 드리블 능력은 뛰어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점을 보완하면 좋은 수비수가 될 것 같습니다.

 

2. 오버래핑 & 언더 래핑

기본적으로 축구 지능이 뛰어나서 오버래핑과 언더 래핑의 선택을 적재적소로 하며, 후방에서 빌드업 상황에서 양발을 활용한 수준급의 전진 패스를 보내줄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이 아닌 레알 마드리드에 있을 당시 시야가 좁은 느낌을 많이 받았으나, 현재 세비야에서 플레이하는 스타일을 보면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해낸 모습이 보입니다.
또한 세비야에서 많은 문제들을 극복해낸 것들을 살펴보면 기본 포지셔닝부터 예전에 비해 위로 많이 올라왔고 올라온 만큼 공격에도 적극적으로 가담하는 플레이를 볼 수 있는데, 그 공격 상황에서 발생하는 주변 미드필더나 윙어와의 조합 플레이도 무리 없이 소화해내고 100회 이상의 터치를 기록할 정도로 포지션이 쏠리는 경기도 무난히 치러낼 수 있게 되었다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이는 통계에서도 드러나는데, 리그 기준으로 드리블(90분당 0.9 성공/1.8시도->1.8/2.5)과 크로스(90분당 0.3 성공/2.7시도->1/3.6)에서 눈에 띄는 발전이 있었으며 어태킹 서드에서의 터치도 늘어났습니다(90분당 22.5->25.5). 무엇보다 동선이 다양해지면서 슈팅 시도가 늘었고(90분당 0.49->1.07), 슈팅이 늘어나면서 지난 시즌엔 없던 골도 3개나 만들어내면서 득점력도 어느 정도 갖추게 되었습니다.

 

3. 수비 기여도 & 체력

오버래핑과 언더 래핑이 잘된다면 당연히 체력도 뛰어나야 가능합니다.

레 길론은 수비 기여도 또한 높으며, 체력 또한 뛰어나서 왼쪽 풀백으로서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주력도 되고, 체력도 되므로 역습에 대한 오버래핑, 반대로 역습을 당할 때 언더 래핑 능력과 체력 이런 장점들이 잘 조화를 이룬다면 이피엘의 맨유에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볼 운반은 가공할 정도로 정교하며 오버래핑 후 수비 복귀도 제때 하며 근성 있는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4. 이적료

사실 레 길론은 첼시에서 벤 칠웰과 링크가 뜬 수비수입니다.

벤 칠웰은 1000억 이상의 이적료가 측정되었고, 레 길론은 현재 약 400억 정도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물론 벤 칠웰은 잉글랜드 선수, 이피엘 적응된 수비수라는 검증된 능력들이 있지만 1000억 이상을 주 고사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에 비해 레 길론은 나름 저렴한 가격으로 볼 수 있으며, 맨유에 루크 쇼 백업, 더 나아가 단점들이 보완된다면 주전으로서도 많은 역할을 소화해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관련기사 & SNS]

[스포탈코리아] 레알, 맨유에 레 길론 역제안 예상 이적료 약 422억

[ESPN, Guardian - Sid Lowe] 레 길론은 이번 여름 확실히 이적할 것이고, 프리미어리그 이적도 활발히 논의 중이다.

[파브리지오 로마노] 세르히오 레 길론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역 오퍼 되었고, 맨유는 곧 결정을 할 것이다.

[세르히오 멘데스] 맨유가 세르히오 레 길론과 관련해 오늘 저녁 레알 마드리드와 접촉했다. 맨유는 최대한 빨리 많은 선수를 원한다.

[Sergio Amara] 맨유는 여전히 레 길론에 대해 결정하지 않았다. 선수는 맨유에 이적하고 싶지만, 현재 비드는 없다. 레알 마드리드는 바이백 없이 팔 용의가 있음 25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