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전자 연구소

오늘은 2021년의 연봉별 예상 실수령액 표를 공개해보려 합니다.

같은 연봉이여도 실수령은 연도가 달라지면서 받는 금액도 조금씩 달라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해가 바뀌면서 직장인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분이 아무래도 연봉협상입니다.

그에 따라서 2021년도 나의 연봉 실수령액은 어떻게 바뀔지도 궁금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모든 근로자는 원래 회사가 지급하기로 한 금액에서 근로소득세와 4대 보험료를 원천징수하여 공제한 실수령액으로 지급받습니다.

국가가 모든 세금의 징수와 납부를 관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사업주가 국가를 소득세와 보험료를 거둔 금액을 근로자에게 지급하고 한 번에 국가에 세금 신고를 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미리 여러분도 연봉실수령액을 꼼꼼하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년도 연봉 실수령액

2021년도 연봉실수령액입니다. 비과세 급여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계산이며, 부양가족 1인(본인)으로 설정한 계산임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을 것

  • 4대보험율
    근로자가 납입하는 4대 보험에는 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이 포함되고 월급여액을 기준으로 각각의 정해진 4대 보험요율에 따라서 납부하게 됩니다.
    4대 보험료의 경우 매년 한 두 항목 정도 상향 조정되기 때문에 잘 알아두면 전년 실수령액과 차이를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4.5% 0.8% 3.43% 건강보험의 11.52%
  • 최저임금
    최저임금보다 낮은 연봉 책정 또한 최저임금법 위반이기 때문에 유의해서 봐야 합니다. 2021년 최저임금은 시간당 8,720원이고, 이를 월급으로 환산할 경우 1,822,480원이 되니 (1일 8시간 근로기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회사 업무에 빠져서는 안될 편리한 필수품!

https://me2.do/GyegJmoj

파트너스활동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