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전자 연구소

먼저 글쓰기에 앞서 현재도 열심히 노력 중인 애드센스 신청자분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념으로 그동안의 산전수전을 겪은 저의 과정을 공개하여 많은 분들에게 승인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작성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저는 약 4월 초에 처음 애드센스 신청을 하여 수십 번 거절 통보를 받으며 여러 자료를 찾아보며 신청한 결과 8월 25일에 드디어 승인이 났습니다!

 

이제 언젠가 되겠지... 하며 포기하려던 순간 승인이 되었네요.

 

그동안의 과정을 대략적으로 요약해보겠습니다.

 

1. 블로그 개설 후 2주 만에 애드센스 승인 신청(지금 과는 다른 계정의 블로그였습니다.)

 

2.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라는 거절 약 2달 동안 반복(그 과정에서는 자료 참고하여 수정 후 신청)

 

3. 구글 중복 계정이 문제가 될까 하고 내가 가입했던 아이디 모두 삭제

- 하지만 약 10년도 더 전에 핸드폰 번호가 바뀌기 전에 아이디를 가입한 것이 있어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 불가능하여 결국 5월 말에 여태 작성했던 모든 글과 블로그 자체를 삭제 후 새로운 계정으로 새로운 블로그 개설

 

4. 글의 수를 20개 정도 채우고 다시 신청

- 이번에는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아닌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하다는 메시지

 

5. 그 후 그러한 과정을 1달~2달 정도 수정해가며 반복

 

6. 드디어 8월 25일 승인!

- 아래 포스팅에서 수정사항과 적용한 내용들을 정리하여 도움을 드릴 예정

 

애드센스 일지를 작성하기 전 제가 그동안 메일을 통해 거절된 내역을 공개하겠습니다. 4월에 신청한 내역은 다른 계정이었기 때문에 5월 말부터 신청내역이 있습니다. 

1. 블로그 개설 후 2주 만에 애드센스 승인 신청(지금 과는 다른 계정의 블로그였습니다.)

이때 신청할 때 글의 수는 약 25개, 글당 글자 수는 1000개, 평균 일일 방문자는 50~100명 일 때 신청하였습니다.

엄청 산전수전을 겪으면서 느낀 건 절대 절대 광고를 성급하게 달기 위해 신청을 빠르게 하지 마세요. 저처럼 엄청 고생합니다.

 

추천드리는 승인 신청을 위한 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 개설 후 약 3개월 이상 뒤에 애드센스 신청을 하길 바랍니다.

 

2) 하루에 한 개의 글을 포스팅하길 권합니다. 하지만 저는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심사기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만, 글의 수가 많을수록 나쁠 건 없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저는 글의 수가 약 45개 일 때 승인이 났습니다. 글당 글자 수도 크게 중요하진 않지만 저는 최대한 1000개 이상을 맞췄습니다.

 

3) 스킨은 반드시 반응형 기본 스킨을 적용해두고 신청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2.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라는 거절 약 2달 동안 반복(그 과정에서는 자료 참고하여 수정 후 신청)

저는 거절 메시지가 오면 맨 처음에는 바로 다시 신청을 눌렀습니다. 하지만 그때부터 무한루프에 빠지더군요.

여러분은 절대 무한루프에 빠지지 않길 바랄게요.

그러니 거절 메시지가 오면 꼭 위반사항들 다른 블로거에 경험들을 찾아보고 조금이라도 수정하고 며칠 뒤에 신청하길 권합니다.

저는 무한루프에 빠져 결국 계정을 해지했다가 다시 만들고를 여러 번 2달 동안 반복하며 애드센스 신청에 엄청 집착했습니다.

집착할 필요 없이 위의 1번 내용을 차근차근 천천히 진행하면 다들 승인 날것이라 판단됩니다.

 

3. 구글 중복 계정이 문제가 될까 하고 내가 가입했던 아이디 모두 삭제

제 이름으로 된 계정들을 찾아보니 여기저기 많이도 나오더군요. 저는 그래서 한 개의 계정을 남기고 모두 지웠습니다.

하지만 모두 지웠다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예전 핸드폰으로 가입한 10년도 더 된 아이디가 있더군요.

그 아이디는 찾을 방법이 없어서 심지어 저의 예전 번호를 쓰는 폰 주인에게 연락을 했다가 차단당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나의 계정이 아닌 가족 계정으로 다시 만들었습니다.

기존 블로그의 글은 모두 따로 저장해 두고 전부 삭제 후 블로그까지 폐쇄했습니다.

저의 경우는 드문 경우인 것 같습니다.

 

4. 글의 수를 20개 정도 채우고 다시 신청

블로그를 새로 개설하고 글의 수를 20개 정도 채우고 1번의 내용들을 어느 정도 잘 적용하고 다시 신청하였습니다.

그 결과!!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아닌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왔습니다.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아니라 너무 다행이었고 아직 미흡하다는 내용 같아서 찾아보니 다음의 내용이 있었습니다.

1) 구글 사이트맵 추가, 서치 콘솔 등록 하기

2) 네이버 사이트맵 추가, 서치 콘솔 등록하기

자료를 찾아보니, 꼭 사이트맵 추가하고 서치 콘솔에 등록하는걸 필수라고 합니다. 그렇게 수정하고 신청하는 것을 약 한 달 반 정도 반복하였고 검색 유입이 50%가 넘어가니 그다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더욱 세세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댓글 남겨주시면 자주 모니터링하여 답변을 꼭 드리겠습니다.

 

기다리고 도전을 거듭하다 보니 결국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은 여러분들도 모두 좋은 기운 받아서 꼭 꼭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