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전자 연구소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며, 동시에 애드센스를 승인받아 수익을 창출하고 계신 분들에게 필요한 필수 요소 중 하나인 광고 차단에 대한 수익변화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광고 차단이란?

광고 차단이란 말 그대로 광고를 차단한다는 말입니다. 여기서 모든 광고를 차단한다는 뜻이 아니라, 우리가 반응형 광고를 게재하였을 때, 자동으로 설정되는 반응형 광고를 선택하여 차단한다는 의미입니다.

즉, 관련 없는 광고나 쓸데없는 광고들을 미리 차단하여 CPC율을 높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CPC는 광고를 클릭하였을 때 발생하는 수익을 뜻하는데,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서는 CPC가 제일 중요하다는 것은 웬만한 블로그 운영 중인 블로거라면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CPC율을 높이기 위해 쓸데없는 광고를 사전에 차단하는 것을 광고 차단이라고 표현합니다.

 

2. 광고 구분

광고 차단을 위해서는 어떤 광고가 쓸모가 있고, 관련이 없는지 판단을 먼저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본인의 블로그를 방문하여 메인이나 글을 들어가 보면서, 필요 없는 광고들을 보고 기억해두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저의 메인에 게재되고 있는 광고 화면인데요. 좌측에 보면 전혀 관련 없고 제가 판단했을 때 쓸모가 없는 광고로 구분하여 차단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본인의 블로그를 들어가서 게재되지 않았으면 좋겠는 광고를 미리 봐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3. 광고 차단 방법

광고 차단을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야 합니다.

아래 절차에 맞게 순서대로 진행하면 효율적인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왼쪽에 메뉴 화면이 보입니다.

메뉴에서 차단 관리를 선택하면 우측에 광고 화면에 보이는 광고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이는 광고들 중 차단하고 싶은 광고가 있으면, 광고 좌측 하단에 차단 버튼을 클릭하여 주면 해당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즉, 원하는 광고만 보여주며 주제나 카테고리에 맞는 광고만을 게재하여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추가적으로 언어 설정을 하여 더욱 효율적인 광고 게재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심사센터 창에서 검색창에 좌측 세줄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언어를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언어들이 표현됩니다.

언어 중에서 한국어만을 선택하거나, 한국어 + 영어만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 언어들을 선택하면 광고가 중국어, 핀란드어 등등 여러 언어들로 다양한 비중으로 광고가 게재되어 수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보통은 한국어만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저는 영어로 된 부분도 도움이 될 것 같아 같이 선택하였으며 비율은 한국어 70%, 영어 12%로 나오고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하며 애드센스를 활용하고 계신 블로거분들은 꼭 광고 차단과 효율적인 광고 설정을 이용하여 보다 더 나은 블로그 운영을 하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초보 블로거로서 많이 배워가고 있으며, 서로 도움 주는 블로거가 되고 싶습니다.

구독과 댓글은 항상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