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전자 연구소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광고 게재 제한의 시작 날짜와 종료 시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광고 게재 제한이라는 메일을 받은 것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2주 정도 뒤인 20년 9월 6일이었습니다.

여느 때 와 같이 열심히 글을 올리고 있는데, 이게 웬 날벼락인가 싶었습니다.

그 이후로 폭풍 검색.. 마땅한 해결책이 없더군요. 

그러고 나서 9월 17일 광고 게재 제한이 완전히 해제되었습니다. 일주일 반 정도 지났습니다.

광고 게재 제한을 당하신 여러분들 언젠가 해결이 되니 아래 경험담을 듣고 판단해주세요.

1. 광고 게재 제한 시 구글에서 메일이 온다.

위 사진과 같이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이 되었다며 메일을 받습니다. 

마음을 진정시키고 자세히 읽어보다 보니 "무효 트래픽"이라는 단어가 눈에 띕니다. 

"무효 트래픽" 이란? 

글쓴이 또는 방문자가 의도적으로 광고를 여러 번 클릭하여 이득을 취하는 경우 무효 트래픽이 발생됩니다.

 

2. 나는 무효 트래픽을 한 적이 없다!

분명 나는 내 블로그에서 내 광고를 클릭하거나 의도적으로 여러 번 누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불안한 마음에 혹시 방문자가 여러 번 눌러서 그렇게 된 걸까?라고 생각을 하고 구글 애드센스 클릭수를 보니 그렇게 많은 클릭도 없고 1 자릿수의 클릭수였습니다.

 

그래서 다시 또 구글링...! 구글링을 해본 결과 저의 100% 촉이지만, 여러 사연들을 읽어보니, 구글 측에서 광고 애드센스 승인이 되면 10명 중 7명 정도는 광고 게재 제한을 하여 경각심을 일으키는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면 저와 비슷한 사례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물론 말도 안 된다고 할 수 도 있지만, 구글 입장에서는 사용자들을 조심시켜 나쁠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면 2주 정도 이내에는 해결이 되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무효 트래픽을 발생시키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저는 광고 게재 제한이 풀리기 전까지 계속해서 메일을 들어가 보았던 거 같아요. 

그러던 중 9월 16일 (게 제제한 된 지 약 10일 뒤)이 되니 광고가 하나씩 눈에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게 제제한이 풀린 줄 알았으나, 여전히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광고 게재 제한이 적혀있었습니다

메일도 온 것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17일이 되니, 블로그에서 광고가 어딜 가도 다 보이길래 메일을 다시 들어가 보니, 역시나 메일은 안 왔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가니 광고 게재 제한이라는 경고문구가 사라졌습니다.

즉, 구글 측에서 검토를 해본 결과 무효 트래픽이 아니었고 광고 게재 제한이 해지되었다는 것입니다.

 

광고 게재 제한에 가장 좋은 해결방법은 항상 글을 쓰던 패턴대로 글 쓰는 것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리하겠습니다.

 

1.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면 메일이 온다. 그러고 나서 광고가 있던 자리는 빈자리의 공백이 생긴다.

 

2. 내가 무효 트래픽을 하지 않았을 경우, 글을 이전과 동일하게 쓰며 기다린다.

 

3. 광고 게재 제한이 해지가 되어도 별도로 메일이나 알림은 주지 않으며 사용자 본인이 직접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 한다.

 

4. 광고해제시 광고가 서서히 보이기 시작한다.

 

간혹 광고 게재 제한이 해지되었다는 메일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판단되어서 이 부분도 적어놓았으니 다들 꾸준히 글 작성하시면서 수시로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산전수전을 겪지 않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