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전자 연구소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전부터 이적시장에서 항상 링크된 선수 아스톤 빌라에 잭 그릴 리쉬에 대해 파헤쳐 보겠습니다.

 

맨유 이적 링크 선수 - 잭 그릴리쉬

 

국적 : 잉글랜드
소속팀 : 아스톤 빌라

등번호 : NO. 10
나이 : 1995년생 (24살)

신체 : 178cm, 68kg
포지션 : MF 미드필더, 윙어, 공격형 미드필더
주발 : 오른발
리그 출전 : 36, 3234분 출전
골/도움 : 8/6
장점 : 키 패스, 패스, 드리블
단점 : 태클

그릴 리쉬 분석

1. <시즌별 선수 스탯> - 최근 3년 기준

2017-18 시즌

27경기 3골 5어시 (챔피언쉽)

2018-19 시즌

31경기 6골 6어시 (챔피언쉽)

2019-20 시즌

41경기 10골 8어시 (리그컵)

 

2. 탈압박★★★

아스톤 빌라의 에이스 역할을 함에 따라 많은 수비 압박에도 잘 벗어나 팀을 승리로 이끈 경기가 꽤나 있다.

솔직히 아스톤 빌라가 원맨팀 느낌이다 라는 느낌을 줄 때면 항상 그릴 리쉬의 환상적인 플레이로 경기를 캐리 할 때였다.

대부분의 상대를 만나면 집중마크를 당하는데 항상 이점을 극복해내 탈압박의 환상을 보여준다.

 

3. 드리블★★★★

잭 그릴 리쉬의 드리블 능력을 보면 주위에 시선을 끌어주는 선수만 있다면 크랙이 될 자질이 충분히 보인다.

또한 드리블 능력으로 볼 소유 능력과 볼 운반을 하는 모습 또한 수월하게 이끌어간다.

중앙 미드필더에 선다면 심장의 역할 또한 충분히 소화해낸다. 

다재다능한 미드필더 중 한 명이다.

 

4. 패스 능력★★★★

그릴 리쉬의 스탯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기회 창출을 만들어내는 패스 능력은 월드 클래스에 들어갈 확률이 높을 정도로 좋다.

지금 아스톤 빌라의 동료들보다 훨씬 좋은 동료들이 같은 팀이라면 상상 이상의 성과를 거둘 가능성이 커 보인다.

 

5. 킥력★★★

그릴 리쉬는 골대 안에서의 득점이 대부분이다. 여러 경기에서 나온 슈팅들을 보면 오른발로 골대의 모서리들을 조준해서 슛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상대로 오른발로 골대의 모서리를 노려서 넣은 슈팅은 환상적인 골이었다.

그에게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동료가 있다면 슈팅도 좋아질 것 같다.

 

6. 리더십★★★★

악마의 재능이라 불릴 정도로 안 좋은 어두운 과거가 있지만, 현재는 언제 그랬냐는 듯 완벽한 선수로 거듭나고 있다.

추가적으로 현재는 아스톤 빌라의 주장이며 팀의 리더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관련기사 & SNS]

[Samuel Luckhurst] 맨유는 2월에 그릴 리쉬에 65m 파운드의 오퍼를 했었다.

[스카이스포츠-pete Graves] 솔샤르는 산초 영입 희망을 그릴 리쉬로 돌릴 수 있다.

[M.E.N] 맨유는 아스톤 빌라와 그릴 리쉬 영입을 위해 공개 회담을 했다.

[DM] 맨유는 그릴리쉬 영입을 위해 빌라와 대화를 나눴다.

[PL.ITK] 내가 알기로는 그릴 리쉬는 맨유 1순위 미드필더였다./ 그러나 빌라는 너무 많은 것을 원했고 그가 오는 유일한 방법은 그가 맨유행을 요청하는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