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전자 연구소

드디어!! 우루과이 축구스타 에딘손 카바니(33)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입단했습니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골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선수”라고 치켜세웠습니다.

 

 

이전 카바니 분석글 참고하시면 도움될것 같습니다.

https://electronic-king.tistory.com/75

 

[맨유] 솔샤르의 이적시장 - 에딘손 카바니(Edinson Cavani) Feat. 주급3억?, FA자유계약

오늘은 현재 이적시장 막바지인 지금 계속해서 링크되는 선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맨유 이적 링크 선수 - 에딘손 카바니 ​ 국적 : 우루과이 소속팀 : 파리 생제르맹 등번호 : NO. 9 나�

electronic-king.tistory.com

 

맨유는 6일(한국시간) 카바니의 영입을 발표했으며, 계약기간은 1년이며, 1년 연장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큰 이점은 이적료가 없는 자유계약입니다. 과연, 즐라탄과 같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솔샤르 감독은 카바니에 대해 “경험이 풍부하고 팀을 위해 모든 것을 쏟아부을 수 있는 선수다. 클럽과 대표팀에서 정말 많은 골을 넣었다. 이런 수준급의 선수를 영입할 수 있어 상당히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카바니의 기록을 보면 총 586경기에 출전해 353골을 기록한 엄청난 공격수로 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세리에A와 프랑스 리그1에서 모두 득점왕에 올랐으며, 특히 파리 생제르맹에서 301경기에 나와 200골을 기록했습니다. 우루과이대표팀에서는 116경기에 나와 50골을 넣었으며 2011 남미축구연맹(CONMEBOL) 코파 아메리카 우승에 일조했습니다.

 

솔샤르 감독은 “카바니는 강력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리더십과 훌륭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다. 물론 가장 중요한 득점능력을 갖추고 있다. 여전히 최고 수준의 무대에서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밖에도 맨유는 이적시장 막바지에 많은 영입을 하였는데, 추가 오피셜은 다른 게시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