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전자 연구소

오늘의 포스팅은 성공하는 사업 아이템을 찾는 방법이다.
이러한 방법 또한 새로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데 도움이 된다.

아이디어란 뭔가 대단히 똑똑해야 하고 집중해야 하고 안달 날 정도로 머리를 쥐어짜는 것이 아니다.
단순히 매일 똑같은 순서로 얼굴 머리 몸을 씻다가 어느 날 몸 얼굴 머리 순서로 짜는 다른 방법도 새로운 아이디어가 되는 것이다.
그러니 끊임없이 생각해보려 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고 해 보자.
그러다 보면 자연스레 모든 생각들이 트여 맑고 신선한 아이디어들이 여러분의 머릿속을 가득 채울 것이다.

오늘 글의 내용을 생각하며 도움이 되길 바란다.
 

1. ‘포지셔닝 맵으로 비어있는 사업 기회 찾기
백화점의 4~5만 원 미만의 가격대는 지금도 비어있다.  
만일 내가 창업을 하면서 4~5만 원대 미만의 괜찮은 상품을 만들 수 있다면 백화점에 입점할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된다.
, 내가 ‘4~5만 원대 미만의 상품을 실현하면 현재 아무도 하고 있지 않은 시장에 들어가게 돼서 시장 기회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2. ‘현재 반응 있는 요소에서 사업기회 찾기
경험이 있는 창업가든 아닌 창업가든 관계없이 모두 고객이 어디에, 무엇에 관심이 있고 반응하는지가 창업 매출에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는 요소이.
현재 반응 있는 요소들을 알아봄으로써 다른 상품에 적용해보며 아이디어를 창출해내기도 한다.


3. ‘
외국에는 있는데 우리나라에는 없는 것중에서 사업기회 찾기
우리나라 시장에는 존재하지 않는 것, 그래서 그것을 찾아서 외국에서 그 대안을 가지고 오면 자연스럽게 우리나라 시장의 끝을 넘어가는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이다.
ex) 300엔 샵
최고의 아이디어는 모방에서 온다는 말이 있다. 실제로 대기업에서도 경쟁사의 아이디어를 모방하거나 중소기업의 아이디어를 그대로 베껴 추가적인 내용을 덧붙여서 특허권을 가져 이득을 보는 경우도 있다.
외국에는 있지만 우리나라에는 없는 것을 찾는 것 또한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이다. 


4.
현재 시장에서, 개선되면 소비자가 좋아할 불만족 요소에서 사업기회 찾기
주변에는 소비자가 불편해하던 것을 개선해서 히트 상품이 된 것을 자주 본다. 
현재 시장에서 소비자가 불편해한다’는’ 것은 그 상품이나 서비스의 불편함을 해결했을 때 새로운 시장 기회가 열리게 된다.
ex) 에어컨 바람이 싫은 경우(무풍 에어컨), 두꺼운 내복을 껴입어야 하는 것(히트텍), 끈이 달린 이어폰(무선 이어폰)
지금처럼 살기 편한 시대도 없다지만 정작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 아직도 많이 불편하다고 생각한다.
좀 더 편한 것을 찾다 보니 지금처럼 스마트한 시대가 왔다. 앞으로도 불편함을 개선하며 더 업그레이드된 스마트한 시대가 되는 것은 반복된다.

5. 현재 시장에는 없지만 있었으면 하고 바라는 ‘wish요소에서 사업기회 찾기
언젠가는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는 요소 중에서 멀지 않게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을 찾아 검토를 해보아 적합한
것을 선택함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아내는 방법이다.

오늘은 창업에 필요한 좋은 아이템을 생각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러분도 좋은 아이디어로 좋은 결과 내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